-
반응형
우리 동네키움센터는 초등학생(만 6세~12세)이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놀이와 쉼이 있는 공간입니다.
집 학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치구 별로 무료, 3만 원, 5만 원 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쉼. 여가. 놀이공간을 말합니다.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이용시간은 학기 중에는 (13:00~19:00) 방학중에는 (09:00~18:00)이고 센터별로 운영시간의 차이가 있거나 대기자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용 전 해당 키움센터로 꼭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신청은 우리 동네키움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키움센터에서는 학원 수업 사이사이 자유롭게 키움센터에 출입하여 돌봄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숙제도 하고 하고 싶은 놀이도 하고 쉬면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출결 관리시스템으로 아동 출결관리가 되며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그중 한 키움센터인 25호점 (하계어울림융합형 아이휴센터)에서는 천 원 아동식당운영에 나선 자치구입니다.
노원구는 지난 4월부터 우리 동네키움센터 아동 식당의 일반아동이용료를 천 원으로 인하하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를 이용하지 않는 초등학생의 식당이용료를 3,500원에서 2,500원으로 내린 바 있는데, 이번에 한차례 더 인하하면서 아동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인 것입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 아동식당은 학기 때는 저녁, 방학 때는 점심을 제공합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를 이용하는 정기 돌봄 아동은 월 이용료 2만 원에 일시 돌봄 아동은 하루 이용료 2,500원에 식비가 포함되어 있어서 사실상 무상으로 아동식을 이용하는 셈입니다.
우리 동네 키움센터의 정기 돌봄이나 일시돌봄서비스를 받지 않는 일반 초등학생은 이번 가격으로 인해 단돈 천 원으로 아동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의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갑습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아이들에게 영양소와 식 습관교육도 집행합니다.
아동 식당 식단을 관리하고 영양사 선생님이 직접 아이들에게 교육하는 시간입니다.
아이들은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알아보고 이야기하는 한편,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는 좋은 음식들을 배워보았습니다.
저녁식사를 하며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여러 가지 생각이 듭니다.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궁리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준비하는 노고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이처럼 정성껏 마련된 한 끼 식사가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에게 제공된다고 하니 요즘처럼 아이들이 잘 먹고 건강하게 잘 자라는 것만큼 중요한 게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19로 아이들은 밖에서 운동을 하거나 소풍도 다닐 수도 없었고 오로지 집에서만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몸의 면역력과 건강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감기에 많이 걸리고 있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긴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녀 몸의 면역력이 제대로 된 상태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감기바이러스가 기본 2주에서 3주를 몸에서 나가지 않고 계속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잘 먹고 균형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게 더없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있어 밥상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많은 아이가 끼니를 거르는 일 없이 따뜻한 밥상으로 돌봄을 받는 세상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우리 동네키움센터 25호점(하계어울림융합형 아이휴센터)
○ 위치 :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62길 18
○ 교통 : 지하철 7호선 하계역 3번 출구에서 495m
○ 누리집
○ 아동식당운영 : 월~금요일(공휴일제외) 학기 석식, 방학 중식
○ 아동식당신청 : 이용일 3일 전 전화(02-979-7714) 예약반응형'복지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 중개 보수 및 이사비 지원 (0) 2023.05.09 청년대중교통비지원 (0) 2023.05.09 치매 어르신 - 스마트 지킴이로 실종 예방 해요 (0) 2023.05.07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 (0) 2023.05.07 중장년층 보람 일자리 사업 (0) 2023.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