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5. 5.

    by. 인포와이즈

    반응형

    한강 달빛 야시장 - 반포 한강 공원

     

    언제나 맛있는 봄밤야시장이  매주일요일 반포한강에서 열립니다.

    오는 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매주일요일 반포한강공원에서 달빛야시장이 열립니다

    반포 한강공원에서 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데요, 낭만 가득한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스테이크, 불초밥, 추로스등도 먹고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액세서리, 소품 등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봄밤, 한강달빛야시장에서 야경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난해 52만 명이 방문했던 한강달빛야시장, 매주 일요일 오후 4시~9시 반포한강공원에서 총 6차례 열립니다.

    푸드트럭만 있는 게 아니고 액세서리와 소품들도 판매하니 음식도 드시고 구경도 하실 수 있습니다.
     

    한강의 야경도 즐기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 대의 푸드트럭과 50여 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먼저 푸드 트럭 구역에서는 야시장 인기메뉴인 스테이크, 불초밥, 추로스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잠깐 2022년도 야시장 얘기를 해드리자면 쪽갈비, 화덕피자, 분식곱창 버거 등 풍성하게 꾸려졌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엄청 많아서 세빛섬 튜브스터 타고 한강 물 위에서 낭만적인 식사를 즐기는 분도 있었습니다.

    아주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서 친구, 가족들에게도 좋았습니다.

    다만 작년엔 따릉이 지옥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대중교통으로 이용하시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가장 예뻤던 무지개분수쇼, 낭만적인 야경을 더해서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분수쇼도 아주 볼만했습니다.
     
    한강달빛야시장에서는 현금, 신용카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능하며, 올해부턴 문화누리카드(서울문화재단)로도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결제 비허용품목이던 식음료결제를 야시장 내에서 한시적으로 가능하도록 하여 치약계층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합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문화에 술, 여행, 체 욱 활동비용으로 1인당 연 11만 원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입니다.



    푸드트럭에서 사용하는 용기와 봉투는 친환경 성분해 소재를 사용하고 다회용 용기를 지참한 소비자에게는 음식값을 할인해 주는 등 환경보호에도 동참합니다.

    다회용기 사용은 좋은 것 같습니다. 올해 성북구에서 개최했던 세계음식문화축제일 때도 1회 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를 사용했고 그릇을 전부 반납해 쓰레기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판매부스에서는 예술가와 공예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소품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달빛야시장 상징 조형물과 조명을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하고 각양각색의 거리공연도 진행해 시민들에게 휴식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올해 테마는 한강의 야경을 배경으로 즐기는 봄밤의 휴식입니다.
     
     

    한강야시장
    한강야시장

     

    안전하고 편리한 나들이 위해 교통. 청소. 안전대책을 마련

     
    야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 정소. 안내대책을 강화합니다.

    매회 시 공무원, 경찰, 의료인력, 안전관리요원을 행사장과 주변 도로 곳곳에 배치,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야시장 나들이를 도울 예정입니다.

    먼저 잦은 교통통제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야시장을 차 없는 거리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가 열리는 일요일에만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차량통제시간은 매주일요일 오전 10시~오후 11시이며 잠수교 북단부터 남단 달빛광장까지 약 1.1km 구간입니다.
     
    상반기는 5월 7일부터 7월 9일까지 하반기는 9월 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예정돼 있습니다.

    행사장의 인근 주요 사거리와 도로등에 관리인력을 배치하고 필요시 교통신호를 조정해 소통흐름을 개선하고 따릉이로 야시장을 찾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따릉이배송전담반을 투입해 관리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오실 분들은 지하철 3호선과 7호선 9호선 고속터미널역과 9호선 신반포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23야시장현장배치도

     
    이와 함께 행사장 내 11곳에 리어카 암롤박스(쓰레기적재함)  쓰레기 중간 집하장을 설치합니다.
     
    행사종료 후 익일새벽 5시까지 쓰레기 처리 및 주변 청소를 완료, 월요일 출근시간 전까지는 주변을 깨끗하게 정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행사장 내 방문객 밀집상황 발생 시 즉시 분산 조치 될 수 있도록 공무원과 안전관리요원 등이 순찰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우천 시 임시 휴장 등으로 행사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한강달빛야시장 누리집 또는 한강 야시장 인스타그램 공지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강달빛야시장

     
     
     다시 활기를 찾은  2023년도.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던 우리에게 이런 축제소식은 더없이 반갑기만 합니다.

    작년엔 슬픈 소식으로 축제랑 행사가 다 취소가 되었던 적도 있었지요.  많이 힘들었던 시기였습니다.
     
    이번축제에는 서울시가 정신 차리고 안전대책 강화에 신경 써주면 좋겠습니다.

    물론 우리도 정해 놓은 룰에 잘 따라 야시장에 간 우리도 소상공인 분들에게도 좋은 추억을 남기는 축제가 되길 바라봅니다.

    그럼 사랑하는 연인, 친구, 가족들과 일요일 한강으로 다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